
스튜디오사월 이야기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대항해시대 입니다. 소비자에게는 물론, 창작자에게도 말이죠.
스토리를 창작하는 수많은 작가들은 어디서 어떻게 어떤 형식의 글을 쓰고 있을까요.
누구나 영상을 만들고, 또 잘 만든 영상은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현재
드라마, 영화, 웹드라마 등의 각종 숏폼 영상을 창작하는 '영상 작가'는 어떤 플랫폼을 필요로 할까라는 질문에서 출발했습니다.
작가의 색이 그대로 묻어나는 여러 장르의 스토리가 다양한 형태의 영상으로 제작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스튜디오사월은 글이 영상이 되는 위대한 여정을 작가, 독자, 관객, 제작자와 함께 즐기려 합니다.
아무리 창의성과 감성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자신의 시나리오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재주가 없다면 그냥 묻히곤 한다. ‘스튜디오 사월(STUDIO 4WALL)’의 양나리 대표는 독립 영화인 활동을 하며 이런 상황을 깊이 인식해 ‘씨나리오(SEEnario)’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한다.
2021.09.24
씨나리오(SEEnario) 애플리케이션은 기존의 웹툰, 웹소설 플랫폼처럼 시나리오, 대본, 콘티 등 영상을 위한 글을 간편하게 쓰고 읽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나아가 생산자(작가)-소비자(독자 및 영상 콘텐츠 제작사) 간의 거래를 보다 쉽게 하며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거래 플랫폼이다.
2021.12.06
(주)스튜디오사월의 양나리 대표는 “앞으로 K-콘텐츠가 K-웹소설, K-웹툰, K-게임, K-애니메이션, K-드라마, K-영화 등 새로운 한류로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서 그 핵심인 K-스토리가 활성화 되어야 한다”며 “한국의 웹소설이 수퍼IP로써 재능있는 개인이 모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네트워킹하여 창조적인 스토리를 만들어 BTS 버금가는 스타작가군단이 탄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2.04.13
앱 ‘SEEnario’은 누구나 시나리오를 최근 유행하는 채팅형으로 편리하게 창작, 감상이 가능하며 기존 hwp, docx 형식의 시나리오를 간편하게 채팅형 시나리오로 변환이 가능하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작가들을 위해 PC에서 자유롭게 창작하고 앱 ‘SEEnario’와 호환이 가능한 ‘Web Studio’ 또한 서비스한다.
2022.10.14
스튜디오사월이 오픈한 ‘씨나리오 클래스’에서는 웹소설 PD 아카데미부터 드라마 작가, 시나리오 작가 등 다양한 창작 교육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모든 수업은 전국에 있는 수강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ZOOM 강의로 실시되며 수강 과정에서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웹스튜디오에서 창작할 수 있고, 그 결과물은 스튜디오사월의 시나리오/대본 플랫폼 ‘SEEnario’에서 즉시 연재가 가능하다.
2022.10.28
영화, 드라마 업계로 진출하기를 원하는 작가들에게 단비 같은 플랫폼이 등장했다. 스튜디오사월이 선보인 애플리케이션 ‘SEEnario’다. 이 앱은 누구나 시나리오를 최근 유행하는 채팅형으로 편리하게 창작·연재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대본 공유 플랫폼으로 기존 hwp, docx 형식의 시나리오를 간편하게 채팅형 시나리오로 변환할 수 있다.
2022.11.16